총동창회 소개

존경하는 20만 동문 여러분, 60만 인하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인하대학교는 하와이 이민 선조들의 성원과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조국부강의 의지로 출범했습니다.
인천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각계의 기부금 그리고 국민들의 성금 등이 설립 자본 이었습니다. 국가와 지역사회의 염원을 담은 명실상부한 민족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2024년 개교 70주년을 맞이합니다. 총동창회는 창립 65주년이 됩니다. 그동안의 폭넓고 탁월한 동문 역량과 자긍심, 대학 발전의 성과는 모두 우리의 역사이고 자랑입니다. 동문과 인하 가족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창학 70년을 계기로 하나로 결집된 인하가족의 열망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제2 창학의 기치로 새로운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또 정진해야 합니다. 정체는 머무름이 아닌 퇴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총동창회는 친목공영, 모교후원, 후진육영의 뜻과 보람을 이어 왔습니다. 제 32대 총동창회는 앞으로 다음과 같은 발전 방안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폭넓게 소통하는 총동창회입니다.
전국에서 활동하는 개개인 동문들과 중소 그룹의 단위 동문회, 동호회 등이 교류 할 수 있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을 완성하겠습니다.
저의 임기 중 성과에 머물지 않고, 동창회의 먼 미래를 내다보는 중장기 프로젝트로 추진하겠습니다.
인하가족 간의 소통의 폭을 넓히는 한편 동문 간 비즈니스 채널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동창회 참여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미진한 회원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여 튼튼한 자립재정 기반을 구축하도록 매진하겠습니다.

둘째, 대학과 함께하는 총동창회입니다.
총동창회는 대학발전기금 조성, 장학금 모금 그리고 동문들의 여론 형성에 이르기까지 학교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역할이 작지 않습니다.
총동창회는 단순히 졸업생 선배로서 모교에 장학금이나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단편적이고 소극적인 활동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학사운영과 대학발전을 위한 동문들의 입장과 의견이 충실히 반영되고, 대학 운영의 일원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동문장학회관 건립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동문장학회관 건립은 후진육영을 실천하려는 동문들의 염원이 담긴 사업입니다.
임기중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재단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총동창회입니다.
대학 발전에 있어서 재단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총동창회학교-재단’으로 이루어지는 삼위일체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학교발전을 위한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재단의 대학에 대한 투자가 학교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연구 인프라와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 자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신진 동문들의 발굴과 참여에 힘써 새로운 의자를 더 채워 나가도록 추진하겠습니다.
32대 총동창회는 세대통합 동문활동을 펼치고 재단, 학교와도 막힘없이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20만 인하동문의 공동 가치를 추구하겠습니다.

선배는 ‘더’ 신나게 후배들을 이끌어주시고, 봉사와 기여로 ‘더’ ‘더’ 즐거운 만남을 만들어 주십시오. 그래서 ‘더’ ‘더’ ‘더’ 행복한친목공영의 시간을 나누게 되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개교 70주년의 빛나는 역사를 성취하고 기록해야 합니다. 항상 반갑고 새로울 풍성한 만남과 공영의 자리를 가득 채워 나가게 되길 기원합니다. 마음의 고향, 우리의 자긍심 모교에 대한 사랑의 정신으로 새로운 문을 열겠습니다.
창학 70주년의 대역사에 기여하신 선배 회장단과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와 함께 인하영광의 새 역사를 써나갈 학교, 재단, 그리고 인하가족 여러분의 힘찬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외칩시다. ‘’인하를 넘어 인하로’’
감사합니다.
2024.1.25

인하를 넘어 인하로!!

인하대학교 제32대 총동창회장 김 두 한

“인하의 영광”
제 32대 총동창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총동창회의 32대 회장으로 추대해 주신 20만 동문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인하대학교 제32대 총동창회장 김 두 한

  • 학력사항
    1982~1989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2018~2020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 주요경력
    제31대 수석부회장
    제28~제30대 상임부회장
    제23대~제27대 이사
    인하비룡대상(2017년)
    문과대학동문회 회장(2016년 ~ 2023년)
    인하가족의 밤 행사위원장(2022년)
    ㈜바실리스크 코리아 대표이사
    ㈜영동산업상사 대표이사
    G 하모니 CEO 합창단 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