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역우회_ 회장 나종민(수학87ㆍ짚코드 대표)

대학축제 열기 ‘Mr, INHA 선발대회’

등록일 2021-03-11 14:09 URL복사 프린트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네이버 밴드 공유


 

 

 

계절의 여왕 5월에 열리는 인하대축제(현 대동제)의 마지막 날 대강당에서는 현란한 근육미의 향연이 펼쳐진다. ‘Mr, INHA 선발대회’. 재학생 동아리 역도부가 매년 전체 학생들과 교류하는 역점사업이다. 코로나19로 열지 못한 지난해 행사 전 2019년까지 51회를 열며 남성미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역도부 졸업생 모임인 ‘역우회’는 관객으로서 열렬히 응원하고 지원한다. Mr. INHA 선발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역우회장을 비롯한 높은 학번 선배들이 초청된다. 역우회원들은 자신의 학창시절에 빛나는 시절이었던 Mr. INHA를 회상하며 재학생들과 축제를 즐기고 어울린다. 세대 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함께 융화되어 역도부원이라는 정신적 문화를 후배들과 공유하는 중요한 행사다.

 



산발적으로 열리던 역우회의 모임은 1987년 9월 회칙을 제정하고, 이운재(건축70) 초대 회장을 선출하며 정식모임으로 창립됐다. 이 회장은 2016년 정원석(전자82) 회장에게 인계하기까지 30년간을 봉사하며 역우회의 기틀을 마련했다. 안병일(토목61) 고문은 총동창회 행사를 비롯한 대외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하면서 역우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했다.

양재구(일문84·럭키마트 대표) 동문은 총동창회 상임부회장을 맡으면서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8년 나종민(수학87·전 하늘사랑 대표 / 현 짚코드 대표) 회장이 취임하면서 역대 회장들에 이어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와 역우회 및 역도부의 발전에 가치를 두고 역동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회원은 300여명이다. 이 중 매 행사마다 50명 내외의 회원들이 신년총회 등 정기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졸업한 역도부원들이 역우회에 참여하여 더 많은 장학금을 모아 후배들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확고하게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역우회는 매년 장학기금을 모아역도부 후배들에게 전달한다. 나회장은 2월 23일 모교에서 열린 ‘2021학년도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에도 직접 참석해 역우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장학금을 역도부 재학생 전원에게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 회원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SNS 활동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Mr. INHA 선발대회, 1월 신년 총회, 4월 신입생 환영회, 8월 하계 MT, 11월 졸업생 환송회 등의 정기 모임과 비정기적인 산행 등을 갖고 있다. ‘인하 가족의 밤’, ‘골프대회’, ’교가 순례‘ 등 총동창회의 행사에도 나 회장과 박지훈(공간정보03·신안시스템 근무) 총무를 비롯한 회원들이 앞장서 참여하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한으로 불편하고 우울하지만, 운동과 사랑으로 활기찬 생활을 시작하고, 모든 동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기원합니다.” 나회장의 바람이다.

 

취재=신경식(행정78) 편집위원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 이전글 106개의 단위동문회 명단 및 소개. (2021-03-09 13:23:36)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